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 연애는 불가항력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원작 촬영지 OST 다시보기 재방송 시간 총 정리

by 호박토마토올리브 2023. 10. 2.
반응형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JTBC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 코믹 터지는 로맨스 드라마죠 ㅎㅎ

이 연애는 불가항력의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원작, 촬영지와 더불어 OST 다시보기 재방송 시간 까지 총 정리해 드릴게요.

 

이 연애는 불가항력 포스터

 

 

이 연애는 불가항력 등장인물

 

이연애는불가항력 등장인물 조보아

이홍조(배우 조보아) 29세, 온주시청 녹지과 일반행정직 9급 공무원.

부모도, 형제자매도, 연락 닿는 친척도, 여자 친구에 남사친도 없다. 사주에 고독할 고孤자가 있다더니... 그래도 이건 정말 너무한 거다. 밤이면 밤마다 술을 마신다. 술만 마시면 설움이 폭발해 질질 짠다. 눈물로 혼술 하고는 아침이면 말짱한 얼굴로 씩씩하게 출근해 생글생글 웃으며 열심히 일한다. 온주 동구청의 특급 해결사이자 구민 욕받이. 막무가내 민원, 기승전결 없는 민원, 지 담당이 아닌 민원까지 발 벗고 앞장선다. 시청으로 발령을 받은 그녀는 모두의 부러움을 샀다. 홍조는 자신의 열심히 통했다고 생각했지만 그건 불행의 서막이었다. 수습 기간, 감사실에서 은밀히 지시한 암행 감찰을 열심히 했을 뿐인데 그 일로 팀장이 견책을 당하는 과정에서 파란이 일었다. 그녀는 시청에 가기도 전에 이미, 시청 안 기피 대상이 되어 있었다. 셀프 검정고시, 노량진 고시촌, 나 홀로 쪽방살기로 이어진 암흑의 세월, 그 길고 길었던 혼밥도 지겨워죽겠는데 직장에서까지 따밥이라니. 야근을 끝내고 마지막 버스에 오를 때면, CCTV도 없는 위험천만 골목길을 올라 허름한 주택 2층에 도착할 때면, 네가 함께 있는 밤을 상상했다. 비 오는 밤에는 우산을 든 채 마중을 나와 주고, 나란히 앉아 넷플릭스를 보며 함께 치맥을 먹고, 직장에서 겪은 울분을 토해내면 그놈이 나쁜 놈이네, 넌 잘하고 있어,라고 말해 줄... 아직 내게 오지 않은 네가... 함께 있는 밤. 홍조는 그 '네'가 정책보좌관 권재경이 되길 간절히 바랐다. 그런데 그렇게 간절히 바라던 권재경은 오지 않고... 장신유라는 인간이 왔다. 오래된 목함과 함께.

 

이연애는불가항력 로운

장신유 (배우 로운) 33세, 온주시청 법률자문관, 변호사.

깔끔 그 자체다. 외모는 준수하고, 말은 간결하고, 행동은 반듯하고. 향기로 표현하자면 '청명한 가을 햇볕에 뽀송뽀송 잘 마른 리넨 셔츠 향'이랄까? 자기 얘길 잘 안 했지만, 입고 걸치는 모든 것들이 명품인지라 대학 동창이나 로스쿨 동기들은 '좀 있는 집 자식인가 봐' 했더랬다. 성적 1등에 스포츠 만능, 거기다 은근 개그 욕심까지 있어 인기가 많았다. 특히 남자들한테. 조선 시대부터 지금까지 숱한 요직에 걸출한 인재를 배출해 낸 풍산장씨 은휘공파. 이 뼈대 있는 명문가에는 선대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전설의 고향' 같은 이야기가 있었다. "섬뜩한 저주가 대물림될 것이다." "온주산 자락에 자리 잡은 신당은 저대로 두어라." 사실 신유네는 350년째 유독 아들들에게로만 이어지는 유전병을 갖고 있었다. 아버지는 그걸 저주라 믿어서, 신당은 저대로 두었다. 신유는 저주를 믿지 않았지만, 언젠가 제게도 유전병이 나타날 거란 사실은 믿었다. 병은 갑자기 환촉?(외부의 자극이 없는데도 피부에 물체가 닿았다고 느끼는 감각)과 함께 왔다. 피에 젖은 손이 천천히 뺨을 감싸는 느낌이 생겼다 사라지면 그 손이 닿았던 곳이 불에 타들어 가는 것 같은 극심한 고통이 이어졌다. 치료법이 없는 희귀 질환인 데다 진행이 매우 빨라 몇 달 후면 편마비로 인해 손과 다리의 정상적인 기능을 잃을 수 있다고 한다. 분기탱천한 아버지는 이게 다 그 빌어먹을 놈의 저주 때문이라며 당장 전국 팔도의 무당을 총동원해 초대형 굿판이라도 벌일 기세였으나 좌뇌형 인간인 신유는 달랐다. 로펌은 언제쯤 그만둘 것인가. 여자 친구인 나연과는 헤어지는 것이 맞겠지... 그 어느 때보다 빨리 냉철하고 논리적이며 이성적인 판단을 내려야 한다고 생각했다. 한 여자를 만나기 전, 까지는 말이다.

 

이연애는불가항력 하준

권재경(배우 하준) 35세, 온주 시청 정책보좌관 온주 시청의 실세.

''비담(비주얼 담당)'으로 불린다.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신유의 직속 선배다. 오고 싶지 않았다. 온주 시청 따위. 정치를 꿈꿨고 중앙부처 요직을 맡을 수도 있었지만 가족이 발목을 잡을 걸 안다. 알코올 의존증인 아버지, 개차반 집안의 장남이지만 유복한 가정에서 사랑만 받고 컸을 것 같은 외양이다. 죽여주는 슈트핏, 가끔 선보이는 남자 친구룩, 오늘은 덮머인지 깐머인지 모든 일거수일투족이 화제가 된다. 스위트한 미소에 숨넘어가는 여자들이 넘쳐나지만 그 미소가 진짜는 아니다. 핑크색 포장지에 싸인 차가운 얼음이랄까. 사랑도, 연애도, 결혼도 전혀 관심 없다. 한때 사랑했던 여자가 있었고 잠시 결혼을 꿈꾼 적도 있지만 아버지가 그녀에게 끊임없이 돈을 빌려왔다는 사실을 안 뒤 마음을 닫았다. 두 번 다시 사랑하는 여자를 제 가족과 엮이게 하고 싶지 않았다. 그런 마음이었다. 좋아한다고, 고백을 해온 홍조를 밀어낸 건. "나 같은 사람 말고 좋은 사람을 만나요." 그런데 얼마 후 홍조에게 다가가는 신유를 봤다. 결혼을 약속한 여자친구도 있으면서 뭐 하는 짓이지? 화가 치밀어 오른다. 그런데 홍조마저 신유에게 흔들린다. 그런 둘을 지켜보는 거, 도저히 못하겠다. "좋은 사람 만나랬지 여자 친구 있는 남자 만나라곤 안 했어요." 마음을 숨기는 건 여기까지. 재경은 홍조에게 직진하기로 한다.

 

이연애는불가항력 유라

윤나연(배우 유라) 29세, 인테리어 디자이너.

평상시엔 여신 미모 뽐내다 일할 때는 선머슴이 된다. 철제 사다리 밟고 올라가 전동드릴 드르륵 박아대면 터프한데 예쁘고 막 그런다. 법무법인 로앤하이 리모델링에 참여했다. 끝내고 나니 유독 방 하나가 말썽이었다. 전기가 안 들어오고, 마감은 들떴고, 붙박이장은 아귀가 맞지 않았다. 작업자에게 시킬 수도 있는 AS를 직접 맡은 건, 그 방의 주인이 신유였기 때문이다. 나연은 그의 외모에 첫눈에 반했고, 그의 스펙에 두 번 반했다. 그래서 한꺼번에 손 볼 수 있는 문제들을 띄엄띄엄 열 번에 걸쳐 손 봤다. 남자들은 백퍼 안 보는 척하면서도 힐끔거리던데 신유는 정말이지 문서만 봤다. 필살기를 썼다. 시스템 에어컨 살펴보겠다고 사다리 밟고 올라갔다가 일부러 삐끗했다. 신유가 그녀를 안아 들었다. 게임 끝. 2년째 연애를 하는데도 프러포즈가 없어 애가 닳았다. 집안에 내려오는 유전병 때문에 고심하고 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았을 땐 명치끝이 싸하게 아파왔다. 머리는 헤어져, 했지만 마음은 더 불타올랐다. 아픔까지 사랑하는 게 진짜 사랑이야,라고 생각하는 스스로가 못 견디게 사랑스러웠다. 나 마치 멜로드라마 주인공 같지 않아? 그런데 신유가 좀 이상하다. 나한테 말도 없이 로펌을 그만두고 온주 시청으로 옮겨간 것이다. 아버지인 윤학영 시장은 예비 사위가 날 도와주러 온 거라며 흐뭇해했지만 마음에 걸렸다. 촉은 빗나가지 않았다.

 

이 연애는 불가항력 보러 가기

 

 

이 연애는 불가항력 인물관계도

 

인물관계도

 

이 연애는 불가항력 원작

 

이 연애는 불가항력은 노지설 작가의 작품으로 별도의 웹툰이나 웹소설, 혹은 동명 소설 등의 원작은 없어요!

 

이 연애는 불가항력 촬영지

  • 포항시 포항시청(극 중 온주시청 청사)
  • 영일대
  • 연일대교
  • 철길숲
  •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 그린웨이
  •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
  • 이가리 닻 전망대
  • 포항남부경찰서

 

이 연애는 불가항력 OST

 

이 연애는 불가항력 OST

 

 

이 연애는 불가항력 다시 보기

 

이 연애는 불가항력 다시 보기

 

다시보기 | 이 연애는 불가항력 | 프로그램 | JTBC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매주 수,목 밤 10시 30분 첫 방송 | http://tv.jtbc.co.kr/destinedwithyou

tv.jtbc.co.kr

 

이 연애는 불가항력 재방송 시간

 

이 연애는 불가항력 재방송 시간 확인하기

 

 

여기까지 이 연애는 불가항력의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원작, 촬영지와 더불어 OST 다시 보기까지 총 정리해 드렸습니다.